라이노인사이드_경사 지형면에 컴포넌트 랜덤 배치

Rhino.Inside로 경사 지형면에 컴포넌트(패밀리) 랜덤 배치하는 방법

2024년 10월 25일

Populate로 랜덤 수목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Rhino.Inside를 활용해 Revit 지형면에 컴포넌트(패밀리)를 랜덤하게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Twinmotion 같은 툴에서는 지형을 따라 나무를 배치할 수 있는 브러쉬 기능이 있어 매우 간편하지만, Enscape, V-Ray와 같은 렌더링 툴을 사용할 때는 개별적으로 나무나 기타 컴포넌트를 일일이 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때, Rhino.Inside를 활용하면 Seed 값을 설정하고 배치할 개수만 지정하면, 자동으로 랜덤한 위치에 컴포넌트(예: 나무)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경사 지형면에도 간단한 설정만으로 Revit에서 자동 배치가 가능해, 수작업으로 일일이 배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활용 예시

  • 지형면에 나무, 조명, 가구 등의 컴포넌트를 빠르고 간편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랜더링 툴에서 사용될 풍경 요소구조물을 경사면에 맞춰 랜덤하게 배치하여 사실적인 장면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영상에서는 Query Types 노드를 사용했으나 아래 처럼 Element Type Picker 노드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라이노 인사이드 지형면에 수목 랜덤으로 배치하기
이미지 1. 라이노 인사이드 지형면에 수목 랜덤으로 배치하기 ⓒ디지털디자인포럼

자세한 작업 방법과 설명은 상기 영상과 [이미지 1]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관련 포스트

  • Rhino Inside 커브로 Revit에서 구조 보 작성하기

  • 유리 커튼 패널을 랜덤 솔리드 패널로 전환하기: Rhino Inside 활용 가이드

  • 라이노인사이드_레빗 객체 라이노로 베이크

    Revit 객체를 카테고리별로 레이어 생성해 Rhino 객체로 베이크하기

  • 라이노인사이드_라이노 커브 모델라인 변환

    라이노 인사이드 커브를 레빗 모델 라인으로 변환하여 입면도에서 활용하기

  • Rhino.Inside로 SubD 모델링을 Revit으로 변환하기 (비정형 모델링)

  • Rhino.Inside를 활용한 트위스트 타워 만들기

  • Rhino.Inside 에서 커브를 활용한 Revit 구조 보 자동 작성 방법

  • 가변 컴포넌트 만들기 | Rhino.Inside를 활용한 Adaptive Component 생성 및 수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