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hino.Inside로 경사 지형면에 컴포넌트(패밀리) 랜덤 배치하는 방법
2024년 10월 25일
Populate로 랜덤 수목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Rhino.Inside를 활용해 Revit 지형면에 컴포넌트(패밀리)를 랜덤하게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Twinmotion 같은 툴에서는 지형을 따라 나무를 배치할 수 있는 브러쉬 기능이 있어 매우 간편하지만, Enscape, V-Ray와 같은 렌더링 툴을 사용할 때는 개별적으로 나무나 기타 컴포넌트를 일일이 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때, Rhino.Inside를 활용하면 Seed 값을 설정하고 배치할 개수만 지정하면, 자동으로 랜덤한 위치에 컴포넌트(예: 나무)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경사 지형면에도 간단한 설정만으로 Revit에서 자동 배치가 가능해, 수작업으로 일일이 배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활용 예시
- 지형면에 나무, 조명, 가구 등의 컴포넌트를 빠르고 간편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랜더링 툴에서 사용될 풍경 요소나 구조물을 경사면에 맞춰 랜덤하게 배치하여 사실적인 장면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영상에서는 Query Types 노드를 사용했으나 아래 처럼 Element Type Picker 노드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자세한 작업 방법과 설명은 상기 영상과 [이미지 1]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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