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ynamo Geometry #04] Helix spring
Helix spring
안녕하세요:)
다이나모 지오메트리 4번째 영상은 나선형의 스프링 형태입니다.
먼저 썸네일을 보고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고민을 하고 따라하면 실력이 더 빠르게 향상될 것입니다.
프로세스를 설명드리자면
1. Circle 노드를 사용해서 원을 만들고
2. Curve.PlanAtParameter 노드를 사용해서 원하는 개수로 원을 등분합니다.
그리고 원의 Nornal Vector에 따라 Plane을 생성합니다.
3. 그리고 그 Plane기반으로 원을 따라가는 원을 만들어 줍니다.
4. 그리고 이번에는 Curve.PointsAtEqualSegmentLength 노드를 사용해서 커브를 원하는 개수로 등분하고,
5. NurbsCurve.ByPoints노드에 연결해서 나선형의 넙스 커브를 생성합니다.
6. 마지막으로 TSplineSurface.BuildPipes 노드를 사용해서 파이프형태를 만듭니다.
( 이때 isSmoothMode가 True여야 각지지 않고 부드러운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다이나모 2.6버전 이후부터 Geometry에 Tspline 노드가 생성이 된 것 같습니다.
다른방식으로 파이프 형태를 만들어 보고 싶으신분은.
-Curve.PlaneAtParameter
-CoordinatesSystem.ByPlane
-Geometry.Transform
-Surface.BySweep
위의 4가지 노드를 조합해서 프로파일과 커브를 가지고 파이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부하시다가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댓글혹은 질문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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