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o Geometry #05] Los Manantiales, Félix Candela
2024년 10월 11일
Los Manantiales, Félix Candela
안녕하세요:)
Geometry #05 는 얇은 Shell 형태의 구조입니다.
다이나모에서도 그라스호퍼 못지 않게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썸네일을 보고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지 머리 속으로 한번 상상해보거나
아래의 개략 프로세스를 보시고 나만의 방법으로 형태를 구현한다면 실력이 더 빠르게 향상될 것입니다.
개략 프로세스
1. 원점에 원을 하나 그리고, Z축으로 복사해서 이동 시킨다.
2. 2개의 원을 등분하고 위아래에 각각 홀수와 짝수인 포인트들을 추출한다.
3. 추출한 원을 이어서 커브를 만들고 등분점 기준으로 Split한다.
4. 중앙에 센터 포인트르 생성하고 z 축으로 이동한다
5. 이동한 포인트와 나머지 커브들을 연결하고 닫힌 커브를 만들기 위한 커브들을 선택한다
6. 선택한 커브들을 가지고 하나의 닫힌 커브로 변환한다.
7. 변환한 단힌커브로 서페이스를 만들고 Mirror해서 완성한다.
추가적으로
처음에 원을 만들고 Drop노드를 사용해서 마지막 아이템을 제거한 이유는
닫힌 커브의 경우 시작점과 끝점이 중복되기 때문에 마지막 끝점을 제거한 것입니다.
스터디 하시다가 질문이나 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댓글이나 QnA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글
다음 글 →
답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