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엔스케이프를 모형사진처럼 렌더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실제 카메라나 조명, 주변환경등을 모형사진을 찍듯이 …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현장등의 상황에 3d렌더링이미지를 적절히 배치하여 검토하는경우, match perspective projec…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기존 라이노엔스케이프(ver3.5이전)로는 투시도별로 각각 다른 빛환경설정이 불가능했던점을 해소하는방법을 소…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라이노 엔스케이프 아웃풋 채널 중 투명맵채널추출이 안되서 포토샵후보정 작업하기에 어려운부분이 있는데 이를 해…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기존 매핑방법에 컬러톤,색상등을 편집하는 재질변경방법 및 표면에 반사맵으로 헤어라인이나 얼룩등의 패턴을 추가…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cut-out 방식의 표현하고자하는 재질의 잘려나간 부분을 모델링하여 잘라내는 방식이 아닌 매핑방법으로 간단…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매핑파일중 PBR 텍스쳐(Physical Based Render)의 개념과 이를 활용하여 입체감있는 재질감을…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타일형식의 매핑을 적용시 랜덤한방향으로 패턴이 적용될 수 있도록 그래스호퍼를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 주제는 줄눈형태의 재료매핑을 하는경우, 원하는 규격 혹은 패턴이 없을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립…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부터는 10가지주제를 가지고 엔스케이프 for 라이노 관련 팁들을 순차적으로 공유드리고자합니다. 첫번째 주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