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 팁&트릭 #1 [렌더뷰에서 서피스가 깨져보일때]

2024년 10월 24일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 주부터 라이노와 관련된 팁&트릭 10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여러분과 공유하려 합니다. 매주 다양한 팁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문제 해결 방법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라이노 작업 과정에서 모델링 객체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서피스가 렌더 뷰에서 깨져 보일 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문제 원인

라이노는 넙스(NURBS) 기반의 모델링을 제공하지만, 렌더링 시에는 메쉬의 컬러값 표현 방식에 따라 화면에 출력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피스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깨져 보일 때는 메쉬 설정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메쉬 설정 확인: 먼저, 해당 객체의 메쉬 설정을 확인하여 적절한 값으로 조정합니다.
  2. 객체 재메쉬: 문제가 계속될 경우, 객체를 선택한 후 메쉬를 다시 생성하는 방법도 유용합니다.

이번 팁이 렌더 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더 많은 라이노 팁과 트릭은 앞으로도 계속 공유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답글 남기기


관련 포스트

  • 라이노 팁&트릭 #10 [라이노 텍스쳐 매핑 컨트롤하기]

  • 라이노 팁&트릭 #9 [라이노뷰에서 단면해치 표현하기]

  • 라이노 팁&트릭 #8 [모델링커브를 추출하여 다이어그램 만들기]

  • 라이노 팁&트릭 #7 [라이노파일을 공동작업하고 싶을때]

  • 라이노 팁&트릭 #6 [대칭형 지오메트리 연속성 유지하기]

  • 라이노 팁&트릭 #5 [원형주차램프 부드럽게 만들기]

  • 라이노 팁&트릭 #4 [연속성을 갖는 서피스만들기]

  • 라이노 팁&트릭 #3 [컨투어 커브가 끊겨서 나올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