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 팁&트릭 #4 [연속성을 갖는 서피스만들기]

2024년 10월 24일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라이노를 활용한 서피스모델링을 진행하시면서 곡면모델링을 진행할때 곡률의 연속성을 유지하도록 객체를 조정하는 방법에대해 설명드립니다.

곡면을 다루는 대표적방법 중 match와 blend기능간 차이와 적용법에대해 알아봅니다.

※ 커브와 서피스모두 동일한 개념으로 적용되는 명령어입니다.


답글 남기기


관련 포스트

  • 라이노 팁&트릭 #10 [라이노 텍스쳐 매핑 컨트롤하기]

  • 라이노 팁&트릭 #9 [라이노뷰에서 단면해치 표현하기]

  • 라이노 팁&트릭 #8 [모델링커브를 추출하여 다이어그램 만들기]

  • 라이노 팁&트릭 #7 [라이노파일을 공동작업하고 싶을때]

  • 라이노 팁&트릭 #6 [대칭형 지오메트리 연속성 유지하기]

  • 라이노 팁&트릭 #5 [원형주차램프 부드럽게 만들기]

  • 라이노 팁&트릭 #3 [컨투어 커브가 끊겨서 나올때]

  • 라이노 팁&트릭 #2 [라이노뷰 그대로 다이어그램처럼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