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케이프#4 [텍스쳐 입체감표현방법]

2024년 10월 24일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이번주는 매핑파일중 PBR 텍스쳐(Physical Based Render)의 개념과 이를 활용하여 입체감있는 재질감을 표현하는 방법에대해 설명드립니다. bump맵,normal맵,displacement맵의 차이에대한 간단한 설명이 추가되어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관련 포스트

  • 엔스케이프#8 [투시도별 빛 환경세팅 저장방법]

  • 엔스케이프#7 [투명재질 채널추출방법]

  • 엔스케이프#5 [오려내기형태의 재료매핑방법]

  • 엔스케이프#3 [랜덤방향 타일매핑방법]

  • 엔스케이프#2 [줄눈형태의 재료매핑방법]

  • 엔스케이프#1 [경계선없는 재료매핑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