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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가지 리스트 중에서 참이면 A 거짓이면 B를 반환하는 방법(If, Scope 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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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두가지 리스트 중에서 조건이 이면 A를 반환하고 거짓이면 B를 반환하는 식의 노드는 굉장히 많이 사용 됩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노드가 바로 If 노드와 Scope If 노드 입니다. 


이 두개의 노드에는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차이점을 인지하시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If 노드는 서로다른 아이템 개수를 가지고 있는 List를 True와 False에 연결하면 아웃풋은 적은 개수의 리스트에 맞춰 값을 반환합니다.(Shortest Lacing)


예를 들자면 아래의 사진처럼 Test 에 연결된 값이 False(거짓)이어서 6개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List B (A, B, C, D, E, F)의 값을 반환하려고 해도


3개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List A (0,10, 20)의 개수에 맞게 A,B,C 3개의 아이템만 반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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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기존에 입력된 리스트 상태 그대로 6개의 노드를 모두 반환하고 싶다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Scope If 노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9e01ddf951f916cc63f2d6a618c5581_1590421639_8497.PNG
 




 

추가적으로 If 노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아래의 이미지처럼 List.GetItemAtIndex 노드를 사용해서 If노드와 같은 결과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29e01ddf951f916cc63f2d6a618c5581_1590421670_1327.PNG
 


02.다이나모입문.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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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Massde님의 댓글

  • Massde
  • 작성일

이마꽁님의 댓글

  • 이마꽁
  • 작성일
다이나모 배워볼려고 하는데 너무 어렵네요 ^^;;

gardens님의 댓글

  • gardens
  • 작성일
레빗을 배우면서 다이나모도 알게되었는데 하나하나 차근히 공부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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