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스호퍼 활용예제 #8 [나무패턴(프랙탈) 만들기]
2024년 10월 24일
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오늘은 그래스호퍼 애드온중 ANEMONE라는 툴을 활용하여 프랙탈패턴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그래스호퍼자체는 재귀반복하는 컴퍼넌트를 지양하여 개발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모든 컴퍼넌트의 반복횟수의 제한을 기본적으로 설정하기 힘들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를 가능하게 하도록하는 몇몇툴들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Iteration등으로 반복횟수를 input값에 넣어서 이를 조절합니다.
말이 길었는데 이러한 재귀형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활용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 이전 글
다음 글 →
답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