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예제 #20 [경사지 나무(블록) 랜덤배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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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씩씩건축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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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씩씩건축입니다.
오늘은 경사지형에 나무(블록객체)를 랜덤하게 배치하는 스크립트를 공유드립니다. Grasshopper상 데이터형태중 하나인 Transformation 데이터값에 대한 이해가 주된 내용이며 스크립트는 단순합니다.
블록최초설정시의 스케일과 관련이있기에 가끔씩 삽입된객체가 너무 작게나오거나 크게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블록내부편집 혹은 BlockResetScale 명령어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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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등록일 2023.09.21 10:23
댓글 4
씩씩건축님의 댓글의 댓글
- 씩씩건축
- 작성일
안녕하세요! 스크립트가 짧아서 미처 생각못했는데, 유사하게 작성해서 첨부파일 올려드렸습니다. xform은 Human이라는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컴퍼넌트라서 스크립트안에 다운로드경로 같이 넣어드렸습니다.
keodnr님의 댓글
- keodnr
- 작성일
감사합니다~
simone님의 댓글
- simone
- 작성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