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ino.Inside

유리 커튼 패널을 랜덤으로 솔리드 패널로 바꾸기

작성자 정보

  • Manager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2022년이 시작한지 얼마안된것 같은데 벌써 2월 달이네요...ㅎ

요즘에 라이노 인사이드의 성능이 점점 좋아지고 업데이트 속도가 빨라서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데요 

1.0 정식 버전이 나온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굉장히 빠른속도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천장을 제외한 나머지 웬만한 객체는 라이노 인사이드로 다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ㅎ 

그리고 최근에 Revit API에 천장이 추가 되었다고 들었는데 

이정도의 업데이트 속도로 보면 라이노 인사이드에서도 천장생성 컴포넌트가 곧 생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커브를 사용해서 벽체(커튼월)를 만들고 커튼월에서 패널 정보를 불러와서 랜덤으로 솔리드 패널로 바꾸는 프로세스를 

최대한 단순화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현재 곡선형태의 넙스커브로는 벽체작성을 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혹시.. 비슷하게라도 작성하고 싶으신분들은 커브를 세그먼트로 쪼개서 작성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017f3fe96524e1d1766baa582f8d6eaa_1644244878_4716.png
 

관련자료

댓글 3

zungfa님의 댓글

  • zungfa
  • 작성일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라이노는 아직....
** 커튼패널 타입은 빔오브젝트 공유 패밀리를 가끔 사용하는데요...
1. 너비와 높이이가 일정간격으로 표현됩니다. 아마 어레이로 구성한듯?
2. 높이는 서브패밀리 수정하면 대충 작성되는데, 가로 간격을 옵션으로 조정하는 방법이 있으면 갈켜주십시요.
즐금되시고 고맙습니다.

버금차님의 댓글

  • 버금차
  • 작성일
넘어야 할 산들이 많네요.

CHHHK님의 댓글

  • CHHHK
  • 작성일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전체 11 / 1 페이지
RS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