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 Code

다이나모로 파사드 랜덤 두께주기

작성자 정보

  • Manager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다이나모에서 Get Parameter와 Set Parameter만 이해하고 있다면 구현할수있는 범위가 굉장히 넓어질 수 있습니다.


이번영상은 커튼패널에 두께 값 "t"라는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랜덤으로 Set Parameter를 사용하여 두께 값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 이때 t 파라미터는 꼭 인스턴스로 설정해야 합니다. 타입과 인스턴스의 차이를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


<타입 vs 인스턴스>


그리고 다이나모 코드의 초반부에 코드블럭을 사용해서 [100,1000,2000]을 입력한 이유는 


랜덤한 두께를 반환하되 입력한 두께 값중에 랜덤으로 하나를 선택하기 위함입니다.


예를들어 100, 1000, 2000 을 입력했다면 결과는 이 3가지중 하나인 100이 나오거나 1000이 나오거나 2000이 나올 것입니다.


( 만약 두께 값을 5가지를 타입으로 입력하고 싶다면 임의의 두께를 [200,600,2000,4000,2000] 의 형태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 


또한 코드블럭에 IF를 굳이 사용한 이유는 다이나모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실행을 한 다음 데이터에 아무런 변화가 없으면  Run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a==b?   (a와b가 같은가?)

a:  (맞으면 a를 반환하고)

a;  (틀리면 a를 반환해라)


다시말하면 a와 b가 같거나 같지않거나 결과값은 항상 같은 "a", 즉 입력한 [100,1000,2000]를 반환하기 때문에   


Ture이거나 False거나 같은 결과 값을 반환하지만 다이나모에 데이터에 변화가 있는 것처럼 하는 트릭입니다.


사실 다이나모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이러한 과정이 없어도 잘 실행이 되지만 이렇게 하는 방법도 있다라고만 이해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 if 조건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


< IF 조건문 > 

 

 

 

02.다이나모입문.png

 

            




관련자료

댓글 2

Massde님의 댓글

  • Massde
  • 작성일

kk0221님의 댓글

  • kk0221
  • 작성일
not bad
전체 16 / 1 페이지
RSS
알림 0